도서/책가격비교 노란북
 
노란비디오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많이 본 책 신간도서 서점이벤트 재정가도서 통합가격비교
스토리건배사2
9788950934019
10,800원
토요일4시간
9788901117393
9,100원
완벽한 공부법
9791160486735
17,820원
굿바이 미루기
9788994909301
10,800원
몰입
9788925514826
10,800원
프레임
9788950966447
14,400원
다르게 보는 힘
9791130608303
12,600원
9788950928797 2,188
무조건 행복할 것 - 1년 열두 달, 내 인생을 긍정하는 48가지 방법
국내도서 > 자기계발 > 행복론

무조건 행복할 것 - 1년 열두 달, 내 인생을 긍정하는 48가지 방법

그레첸 루빈 지음, 전행선 옮김
21세기북스(북이십일)
2012년 06월 27일 출간 정가 15,000원 페이지 520 Page

프롤로그
1 무조건 행복하기
2 나의 행복 프로젝트

1월 활력은 가까운 곳에 있다
· 신체리듬을 되찾아라
· 규칙적인 운동이 보약
· 잡동사니를 해치워라
· 할 일을 미루지 마라
· 억지로라도 활기차게

2월 목숨 바친 내 사랑은 어디로 갔나
· 잔소리는 이제 그만
· 칭찬에 목숨 걸지 마라
· 올바르게 싸우자
· 떠넘기는 것은 최악
· 사랑의 증거를 보여라

3월 더 이상 새로움은 두렵지 않다
· 블로그의 즐거움
· 실패를 기뻐하라
· 도움은 적극적으로 요청하라
· 시간 활용은 효율적으로
· 지금 이 순간을 살라

4월 내가 행복하지 않으면 아무도 행복하지 않다
· 아침은 노래로 시작하라
· 타인의 감정을 느껴라
· 집은 행복한 기억의 보물섬
· 이벤트는 여유롭게

5월 최선을 다해 최고로 놀자
· 지금보다 더 즐거워질 수 있다
· 가끔 실없이 웃어라
· 가던 길을 벗어나보라
· 열정을 다해 수집하라

6월 친구는 지금 당장 만나라
· 친구의 생일을 기억하라
· 최대한 관대해질 것
· 자주자주 얼굴 보기
· 뒷담화는 절대 금물
· 새로운 친구를 사귀어라

7월 행복은 적절한 소비를 타고 온다
· 적당한 낭비를 즐겨라
· 필요하면 즉각 구입하라
· 지혜롭게 소비하라
· 욕망을 조절하라

8월 영적 감성으로 영혼을 무장하다
· 재난 회고록을 읽어라
· 감사장을 기록하라
· 영적 선지자의 삶을 배워라

9월 열정의 대상을 무한 탐색하다
· 글쓰기에 빠져보라
· 열정의 시간을 만들라
· 결과에는 연연치 마라
· 도전이야말로 행복 에너지다

10월 깨어 있는 마음은 행복의 시작이다
· 선문답을 명상하라
· 삶의 원칙을 고찰하라
· 새롭게 마음을 자극하라
· 음식일지를 적어라

11월 기꺼이 즐겁고 유쾌한 태도를 갖춘다
· 큰소리로 웃어넘겨라
· 좋은 태도를 가져야 한다
· 긍정의 힘을 사용하라
· 나만의 안식처를 만들어라

12월 더할 수 없이 행복해지다
· 프로젝트 완성하기

에필로그 당신의 행복 프로젝트
추천도서 목록

출처 : 알라딘 
저:그레첸 루빈
예일 대학원에서 법학을 전공한 뒤 오랫동안 「예일 로 저널」의 편집장으로 근무했다. 미 대법원 판사 샌드라 데이 오코너 밑에서 시보로 일했고, 연방통신위원회 의장 리드 훈트의 수석 고문을 지냈다. 하지만 자신의 열정이 다른 방향을 향하고 있다고 판단한 그녀는 과감한 결단과 부단한 노력을 통해 베스트셀러 작가로 자리잡았다.『무조건 행복할 것』 을 통해 수백만의 행복 실천가를 만들어냈으며 현재 뉴욕에서 남편, 두 딸과 함께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저서로는 『처칠을 읽는 40가지 방법』 『파워와 돈과 명예와 섹스』 『JFK를 읽는 40가지 방법』 등이 있다.

역:전행선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였다. 출판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5가지만 알면 나도 스토리텔링 전문가』『와인의 세계』(공역) 『이웃집 소녀』 『몽키스 레인코트』 『템플기사단의 검』 『하버드비즈니스클래식-CRM 전략』 『무조건 행복할 것』 『지하에 부는 서늘한 바람』 『살인을 부르는 수학공식』 『오프라 윈프리의 희망메시지 365』『개의 사생활』(공역) 등이 있다.


출처 : 예스24 
행복이라는 로또는 없다!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바꾼 기적의 행복 프로젝트


‘무조건 행복할 것’(21세기북스, 전행선 옮김)의 저자 그레첸 루빈은 부유층 거주지인 뉴욕 어퍼 이스트 사이드에 살고 있는 변호사이자 작가다. 샌드라 데이 오코너 밑에서 정의를 위해 일하던 과거를 자랑스러워하고, 뭐든 논리적인 걸 좋아하는. 그런 그녀가 어느 비오는 날 오후, 치약을 사러 가던 길에 한 여자를 발견한다. 한 손으로는 유모차를 밀면서 다른 한 손으로는 휴대폰 문자를 확인하고, 우산의 균형을 잡으려고 애쓰며 걸어가는 여자.
‘저게 바로 나야!’
창밖의 여자는 마치 자신 같았다.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듯이 보이지만 위태롭고, 무엇 하나 놓치지 않으려고 애를 쓰며 종종걸음 치는 그 여자. 당시에 저자는 우울증이 있는 것도 아니면서 매사가 불만족스러웠고, 심지어 다른 사람을 의심하는 상태까지 이르렀다. 그것은 행복에 대한 결핍과 갈증이었다.
‘여유가 좀 생기면 행복 프로젝트를 시작해봐야겠어.’
문득 드는 생각이었지만 사실상 그녀에게 여유 따윈 없었다. 한 남자의 아내이자 두 아이의 엄마이며, 한 동네에 살고 있는 시부모님, 전문 작가로서의 커리어…. 그녀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것은 수도 없이 많았다. 이런저런 생각들이 머릿속에 흘러넘치는 동안, 그녀는 두 가지 사실을 깨달았다. 첫째 자신이 마땅히 행복해야 할 만큼 행복하지 않다는 것과, 둘째 스스로 바꾸려고 시도하지 않는 한 자신의 삶은 절대 바뀌지 않으리라는 것이었다. 바로 그 순간, 그녀는 더 행복해지기 위해서 자신의 한 해를 투자해보리라 결심한다.

까칠한 뉴요커들마저 한눈에 반한 매일매일 행복해지는 법

저자는 행복에 관한 서적을 산더미처럼 쌓아놓고 읽기 시작했다. 몇 주 간의 독서가 끝났을 때 행복 프로젝트의 대략적 형태가 그려졌다. 행복을 체계적으로 획득할 수 있을 것이라는 독특한 발상으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1년짜리 계획이었는데, 그녀는 자신에게 의미가 있는(남들이 보이엔 우스울 지라도) 열두 가지 가치를 매달 하나씩 공략해보기로 했다. 그리고 보조 수단으로 일종의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자신의 성취 정도를 체크하기로 했다.
행복을 위한 첫 걸음은 '활력(vitality) 찾기'였다. 활기차면 행복해지기 더 쉬울 거라는 판단이었는데, 정신적 활기를 얻고자 정체 모를 물건들이 쌓여 있는 아파트와 작업실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행복 프로젝트의 첫 달을 짐 꾸러미를 정리하는 일에 소비하는 것은 왠지 사람을 시시하게 만드는 것 같았지만, 그녀는 가지런히 정돈된 옷가지와 여분의 수건 같은 실생활의 질서와 평온함에 목말라 있었다.
우선 옷장부터 시작했다. 그녀는 끝없이 나오는 옷들을 정리하며 자신이 쓰고 있던 교묘한 책략을 알아차렸다. ‘나 이거 입을거야’라는 것은 사실 그동안 한 번도 입지 않았다는 의미였다. ‘이거 입은 적 있어!’라는 말은 5년 동안 딱 두 번 입었다는 것을 의미했다. ‘입게 될지도 모르는데’라는 말은 지금껏 입은 적도 없고 앞으로도 절대 입지 않을 것을 의미하는 말이었다. 그리고 더 얻은 것이 있다면 230킬로그램에 달하는 재활용 쓰레기 정도! 그녀는 잡동사니를 해치우는 일에서 예상보다 훨씬 큰 만족감을 느꼈다. 그리고 점점 행복 프로젝트의 효과에 확신을 갖기 시작했다.
2월의 주제는 ‘결혼’이었다. 남편을 정말 사랑하지만 사소한 일로도 자주 싫은 소리를 하는 자신을 반성하는 의미로 ‘한 주간 베푸는 극도의 친절함’을 실천했다. 남편이 어떤 말을 해도 웃으며 받아주고, 사소하고 잡다한 부탁이라도 다 들어주고, 잘못을 발견했을 때도 화내지 않았다. 덕분에 그녀는 화병이 날 지경이었다. 하지만 황당하게도 남편은 그녀의 변화를 눈치 채지 못했다. 뭔가 못마땅한 기분이 들었지만 그냥 다행이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극도로 친절한 자신이 평소 자신과 그다지 다르지 않았다는 얘기 아니겠는가? 그리고 계속해서 3월에는 ‘일’, 4월에는 ‘부모 역할’, 5월에는 ‘잘 노는 법’ 등 각 달의 주제에 맞게 여러 가지 작은 목표들을 실천해갔다.
이 책은 저자가 행복을 찾기 위해 사용한 도구, 방법, 그리고 그 과정에서 겪게 된 성공과 실패, 실망과 감사 등의 감정까지 가감 없이 담고 있다. 그녀는 여전히 누구든 원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도움이 될 만한 팁을 주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책의 말미에는 행복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얻은 노하우와 자신의 도구들을 다운받을 수 있는 툴 박스를 소개하고 있다. 행복에 대한 추천도서 목록도 부록으로 첨부되어 있다.
그리고 저자는 ‘행복 프로젝트’라는 이름의 블로그도 운영했는데 이는 많은 사람들의 인생을 바꿨다. 미국에서는 동명의 책이 출간되기도 전에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출간 후에는 뉴욕타임스 어드바이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행복은 만인이 원하는 가치다. 수많은 사람들이 행복에 대해 말했지만, 이 책은 행복에 대해 말하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실질적으로 행복을 찾는 기술을 알려주는 독특한 안내서다. 수다스러운 아줌마의 유쾌하고 리얼한 에피소드는 기본이고, 행복을 획득하는 생활의 기술 및 갖가지 도구들도 소개한다. 저자는 책을 마무리하며 이렇게 말한다.
“한 해가 가고 있다. 그리고 나는 정말 더 행복해졌다. … 사람마다 행복 프로젝트는 모두 다르겠지만, 행복 프로젝트를 시작하고도 그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 이 책을 읽은 독자들이 자신만의 행복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출처 : 알라딘 
9788950928797
13,500원
노란북 링크 공유사이트 : *자기경영노하우(카페)
노란북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제휴문의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255-21(2차푸르지오시티) 1452호
사업자번호 203-02-92535 인종일 신고번호 제 2015-세종-0075호 E-mail dlsjong@naver.com 010-2865-2225
COPYRIGHT(c) noranbook.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