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책가격비교 노란북
 
노란비디오
추천도서 베스트셀러 많이 본 책 신간도서 서점이벤트 재정가도서 통합가격비교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9788960863132
12,600원
시크릿 데일리 티칭
9788952230324
12,420원
신경끄기의 기술
9788901219943
13,500원
생각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9788997092192
12,420원
7번 읽기 공부법
9788960868007
10,620원
잡담이 능력이다
9788960866454
11,700원
완벽한 공부법
9791160486735
17,820원
9788950934019 2,835
스토리 건배사 2 -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나만의
국내도서 > 자기계발 > 협상/설득/화술

스토리 건배사 2 -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나만의

김미경 지음, 오치규 그림
21세기북스(북이십일)
2011년 11월 06일 출간 정가 12,000원 페이지 168 Page

스토리 건배사로 문화를 바꾸다
건배사, 누구도 피할 수 없다
스토리 건배사가 진짜 건배사다

Part 1. 비즈니스 건배사

CEO

해피 투게더(송년회) / 성공을 필연으로(신제품 발표회) / 처음처럼 한결같이(시무식) / 일터를 학교로 일터를 놀이터로(신입사원 환영회) / 빚 갚자 두 배로, 아트 스피치 파이팅, 배우면 내 것 안 배우면 남의 것, 건강이 최고다, 비우자 깨끗하게, 스승님 잘 부탁합니다(커뮤니티)
단합
배워야 사람이다, 독서가 힘이다(워크숍 뒤풀이) / 건강이 최고(체육대회 뒤풀이) / 나는 된다 우리는 성공한다, 뭉치자 똘똘, 노력 앞에 장사 없다, 스트레스도 복이다(회식) / 성공 파트너(합작 축하연) / 성공은 작은 것부터(착공식) / 시대를 리드하자, 끝까지 달리자, 우리는 승리한다(비전 선포식)
축하
미래로 출발, 오늘부터 투자하자(신입사원 환영회) / 무조건 충성, 그분이 오셨다(승진 축하연) / 두 팔 벌려 환영합니다(취임식) / 불가능은 없다, 목표를 향해 날아가자(목표 달성 기념식) / 최선입니까 확실합니까, 우리가 미래다(신제품 발표회) / 불가능을 가능으로, 시련을 희망으로(창립 기념식)
격려
오늘의 실패가 내일의 성공이다, 성공을 향해 달려가자(계약·프로젝트 실패 위로연) / 김 대리가 최고야, 나중 된 자가 먼저 된다(승진 누락 위로연) / 부장님 존경합니다(명예퇴직 송별회) / 스승님 사랑합니다, 큰형님 사랑합니다(정년퇴임 송별회)
친목
우리는 슈퍼스타, 걸리면 죽는다, 제대로 놀아보자, 어차피 할 거 즐겁게 하자(회식) / 평화는 나로부터, 나눔은 행복이다(송년 모임) / 아낌없이 행복하자, 이 또한 지나가리라(신년 모임) / 디타이신 소타이심, 골프도 굿 샷 건강도 굿 샷(골프 모임)

Part 2. 커뮤니티 건배사

축하

와인처럼 익어가자, 언제나 스마일(생일 축하연) / 김주원 고고 길라임 고고(결혼식 피로연) / 행복해라 오래오래(집들이) / 뜨겁게 가슴 뛰게, 부지런히 연락하자(졸업식 뒤풀이) / 주원이가 돌아왔다 오빠가 돌아왔다(제대 축하연) / 약속을 지켜라(취직 축하연) / 이러는 거 아니야 살살 해라(승진 축하연) / 김주원 포에버, 무조건 대박, 요리는 너의 인생(개업식) / 당연히 베스트셀러(출판기념회) / 넌 역시 대단해(수상 축하연) / 보스를 지켜라(당선 축하연)
격려
될 때까지 끝까지(취업 준비생 위로연) / 또 나왔냐 벌써 나왔냐(입대 위로연) / 파리를 정복해라(해외 유학 환송회) / 사랑은 또 온다(실연 위로연) / 솔개처럼 날아라, 여유를 즐겨라(실직 위로연)
친목
향기에 취하자(동문회) / 우리 우정 변치 말자(동창회) / 우리가 이긴다, 마음을 펼치자(동호회) / 무조건 나이스 샷, 우리는 금상첨화(골프 모임) / 당신이 명품이야, 플러스로 사랑하자, 사랑의 평수를 넓히자(부부 모임)

Part 3. 마이더스 건배사

Stay hungry Stay foolish, 그대가 있어 행복합니다, 오늘을 사랑하자, 단점을 사랑하자, 행복아 커져라, 약점을 강점으로, 참자 베풀자 즐기자, 당신이 희망이다, 다 같이 하하하, 인생은 고고, 그대에게 건배, 아이 러브 유 미 투(만능) / 봄처럼 새로워라(봄) / 여름처럼 뜨겁게(여름) / 낙엽처럼 내려놓자(가을) / 온기를 나누자(겨울) / 나는 꽃씨다(20대) / 가난한 게 정상이다(30대) / 거위야 날자(40-50대) / 나이는 숫자일 뿐 우리도 청춘이다(60-70대)

스토리 건배사의 달인이 되자
건배사 임팩트를 높여라

출처 : 알라딘 
저:김미경
스타 CEO들의 스피치 선생님, 기업교육 강사이자 컨설턴트, 라이프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1964년 충북 증평에서 태어났다. 연세대 음대를 졸업했고, 중앙대 산업대학원 산업전문지도자 과정과 이화여대 정책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29세 때 독학으로 강의를 시작했다. 그 후 16년간 여성 마케팅 전문 컨설팅 업체인 W.Insights와 미래여성연구원 대표로 재직하며 각종 교육 현장, TV, 라디오 등을 오가며 사람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라이프 코치이자 전문 강사이자 기업교육 컨설턴트로 성공을 거뒀다. MBC희망특강 「파랑새」에서 그 어떤 주제도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통찰력과 특유의 통쾌한 입담으로 ‘국민 강사’ 반열에 올랐다.

세상의 모든 예술 장르 중에서 사람의 마음을 가장 짧은 시간 내 감동시키는 것은 바로 음악이다. 김미경 원장은 음악에 숨어 있는 감동과 설득의 법칙을 찾아내 스피치에 접목시켰다. 이를 토대로 2008년 아트 스피치 과정을 개발해 스피치 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김미경 원장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아트 스피치 최고경영자 과정, 실무자 과정, 기업교육 과정은 최고의 스피치 아카데미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수십 명의 CEO, 정치인, 연예인 등을 개인 코칭하면서 ‘오피니언 리더들이 가장 만나보고 싶어 하는 스피치 선생님’으로 각광받고 있다. 2007년 여성신문사 주관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지도자상을 수상했고 2008년 창의 서울 복지 포럼 복지 부문 부대표를 역임했다.

현재 MBC 희망특강 「파랑새」의 대표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그 외에 MBC 「기분좋은날」‘김미경의 스피치 특강 말(言 ) 달리자(2009)’‘김미경의 2009년 불황극복 특강(2009)’‘김미경의 부메랑(2006)’ 등을 통해 큰 공감을 얻었다. 또한 MBC 라디오 「김미경의 행복 레시피」를 진행했다. 주요 저서로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나는 IMF가 좋다』, 『여자이기 때문에 당하지 말고 당차게 살아라』『가족이 힘을 합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성공과 실패에서 배우는 여성 마케팅』 등이 있다. 그 외에 역서로 『황금사과』가 있다.

그림:오치규
바닷가 소년, 교수, 화가, 디자이너, 아트 디렉터, 캘리그래퍼, 디자인 기고가, 리인커네이션 창시자, 미식가, 요리사, 도예가, 재미있는 사람, 플로리스트, 푸드 스타일리스트, 패셔니스트, 연극배우, 게으른 농부, 책 읽어주는 사람, 드라이버, 폼생폼사, 와인 애호가, 해결사, 염세&낙천주의자, 지적가, 분위기 메이커, 앤틱 콜렉터, 친구, 사케 애호가, 자연인, 로하스인, 저서로는『디자인 사랑하기』가 있다.

출처 : 예스24 
세상에서 가장 짧고 열정적인 폭발력의 말하기, 스토리 건배사!

여러분도 건배사로 기립박수를 받을 수 있다

연말연시 모임도 많고 술자리도 많은 건배사의 계절이 돌아왔다. 매년 느끼는 것이지만 자신이 처한 위치에 따라 모임 성격에 따라 적절한 건배사를 외치기가 너무 어렵다. 누가 건배사를 시킬까봐 얼굴을 숙이고 마음을 졸이며 머릿속으로 수만 가지의 말들을 떠올렸던 기억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또 건배사를 쭈뼛쭈뼛 외치고 오히려 분위기를 가라앉게 해 당황했던 기억도 있을 것이다. 그 짧은 말이 그렇게 어려울 수가 없다. 음악은 15초 CM송이 가장 어렵듯이 말도 건배사가 가장 어렵다. 단 30초 안에 승부가 갈리는 게 바로 건배사다. 짧고 임팩트 있는 말 몇 마디만 외워두면 당신도 술자리 스타가 될 수 있다. 건배사로 기립박수를 받을 수 있다.

건배사는 리더십이다
얼마 전 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이 출입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소개한‘7080 건배사’가 화제가 되었다.‘7080 건배사’는 삼성에서 2월 출시한 스마트TV의 시장점유율을 70%, 80% 끌어올리자는 의지를 담은 건배사였다. 모임의 성격과 자신의 위치에 맞는 이 건배사로 최지성 부회장은 그 모임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을 것이다. 기업의 리더로 직원들에게 동기 부여도 하고 출입기자들에게는 단호한 자신의 의지를 표명한 건배사다.
단언하건데 건배사는 리더십이다. 리더십 있는 사람은 건배사 한방에 사람들을 집중시켜 폭발하듯 잔을 부딪치게 만든다. 그러나 리더십이 없는 사람은 잔을 부딪치겠다고 작정한 사람마저 언제 잔을 부딪쳐야 할지 모르게 분위기를 흩트려버린다.
5명이든 1,000명이든 한 명도 빼놓지 않고 산 정상까지 끌고 올라가‘야호’를 외치게 만드는 힘. 그것이 바로 수많은 말하기 가운데 건배사만이 가진 매력이다. 건배사로 폼 나는 나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흐지부지 놓치지 말자.

삼행시와 축약어 건배사는 잊어라!
나만의 스토리 건배사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자

인터넷 검색을 통해 건배사를 찾아보면 삼행시와 축약어 건배사가 난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저자는 특색 없고 재미만을 추구한 삼행시 건배사로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스토리 건배사 2』를 출간했다. 1권에서 못 다한 이야기와 지난 1년 동안 이런저런 모임에서 여러 사람의 건배사를 들으며‘이런 상황에선 이런 건배사가 어울리는데’싶었던 것들을 장소와 주제별로 정리했다. 특히 건배사를 할 일이 가장 많은 CEO들을 위해 ‘CEO 건배사’만 10편을 따로 묶고 언제 어디서나 만능으로 쓸 수 있는‘마이더스 건배사’20편도 추가해 활용도를 높였다.
『스토리 건배사』가 출간된 뒤, 우리 주변에서 작지만 분명한 변화가 생기고 있다. 이전까지 무조건‘위하여’나‘빠삐용’같은 삼행시 건배사를 외치던 사람들이 스토리 건배사에 눈을 돌리기 시작한 것이다. 실제로 스토리 건배사로 스타가 된 이들도 적지 않다. 스토리 건배사의 매력은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내 인생의 짧은 에피소드 하나로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고, 나만의 철학이 담긴 구호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메시지를 전파할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이 나에게 브랜드가 되어 돌아오는 것이다.
출처 : 알라딘 
9788950934019
10,800원
노란북 링크 공유사이트 : *자기경영노하우(카페)
노란북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제휴문의  세종특별자치시 가름로 255-21(2차푸르지오시티) 1452호
사업자번호 203-02-92535 인종일 신고번호 제 2015-세종-0075호 E-mail dlsjong@naver.com 010-2865-2225
COPYRIGHT(c) noranbook.net All rights Reserved.